[시사IN][특별기획]‘스쿨존 너머’_"횡단보도 앞에서 왜 일시정지 안 해요"

프로젝트

1

2

3

4

 

❝횡단보도 앞에서 왜 일시정지 안 해요❞ 

| 시사IN 특별기획 ‘스쿨존 너머’

 

 [ep.2] 아이들 눈에 블랙박스가 있다면
 

 

2007년부터 2020년까지 어린이가 길을 걷던 중 자동차에 치여 목숨을 잃거나 다친 장소에 점을 찍으면 대한민국 지도가 나타납니다. 지역을 불문하고 아이가 있는 곳에서는 사고가 일어난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어린이의 교통사고는 크게 주목받지 못합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혀 한번 차고 지나가는 짧은 뉴스로 흘러갈 뿐이죠. 시사IN 특별취재팀은 뉴스조차 되지 못한 이 촘촘한 점들을 하나씩 들여다봤습니다.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을 통해 어린이 보행 교통사고의 특성을 살펴보고, 사고가 발생한 장소들로 향했습니다.

 

교통사고분석시스템 속 데이터와 사고 현장에서 만난 아이들은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까요? 

 

더 자세한 이야기는 시사IN 기획 기사와 특별페이지(https://beyondschoolzone.sisain.co.kr/ 10월 5일 오픈)에서 확인하세요.

 

기사 보러가기 👉 ‘스쿨존 너머’, 어린 생명이 꺼진 자리  https://www.sisa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649

 

※이 기획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정부광고 수수료를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시사IN][특별기획 ]‘스쿨존 너머’ 4부작

■ ep.1 등교가 끝난 뒤 엄마들이 모였다 

 

 

■ ep.2 아이들 눈에 블랙박스가 있다면

 

 

■ ep.3 민식이법, 스쿨존, 어린이 그리고 혐오 /2021년 10월 4일 (월) 공개

■ ep.4 스쿨존 너머, 안전할 권리 / 2021년 10월 7일 (목) 공개

취재 변진경, 이명익, 김동인, 최한솔
촬영 최한솔, 이명익, 신선영
그래픽 보이드스튜디오
연출 최한솔

 

 

날짜
종료 날짜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