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미투] A학교성폭력사안 · 교과운영부조리 공익제보교사 부당전보철회 공대위
🏳️🌈 무지개학교 8회차 ❝투쟁하는 트젠, 트젠하는 투쟁❞ 🏳️⚧️
트랜스젠더 추모의 달을 맞이하여 이번 무지개학교는 살기 자체가 투쟁인 트랜스젠더의 삶과 트랜스젠더로 살며 투쟁하는 삶을 살아가는 이야기를 들어보기로 해요.
A학교공대위 연대자 사샤 님과 함께라서 더욱 뜻깊은 자리, 자신의 문제로 닥쳐본 사람들'만' 알았던 이야기를 내 곁의 사람들과 나누며 서로에게 연루되는 시간에 초대합니다.
■일시 2025년 11월 5일(수) 오후 4시 30분
■장소 서울시교육청 앞
■주제 “투쟁하는 트젠, 트젠하는 투쟁” - 샤샤
- APEC을 앞둔 지난 10월 28일, 대구 성서공단 S공장에 대구출입국 단속반 30여명이 들이닥쳤습니다. 단속을 피해 좁은 공간으로 숨어든 베트남 여성노동자 故 뚜안 님은 공포 속에서 추락해 돌아가셨습니다. 한국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구직을 위해 머물던 청년 노동자 故 뚜안 님은 공장에 들어간 지 불과 2주 만에 목숨을 잃었습니다. 그녀의 마지막 메시지는 "숨쉬기 힘들다" 였습니다.
- 🏫[스쿨미투] A학교성폭력사안 · 교과운영부조리 공익제보교사 부당전보철회 공대위 ✏️지혜복직복작 문화제 - 일시 : 10월 30일 목 오후 1시 30분 - 장소 : 서울시교육청 A학교 농성장 부당전보 철회를 요구하는 A학교 지혜복 교사의 싸움이 650여 일. 천막농성은 180여 일이 되어 갑니다. 겨울이 다가오고 있지만, 서울시교육청과 정근식 교육감은 문제해결에 나서긴커녕 농성장 철거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철거 예고 날에 맞춰 '복작복직이들'이 글 문화제를 준비했습니다. 학창 시절의 경험과 분투, A학교 투쟁을 지켜보는 마음, 무엇이든 글로 남겨주세요. 🌿참가 자격 : 교육공동체 구성원, 연대자 누구나 🌿작품 형식 : 시, 에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