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 | 핵발전소 폐쇄 서명운동본부] 핵발전소 폐쇄 서명 함께해요!
📌핵발전소 폐쇄 서명 하기 https://campaigns.kr/campaigns/836
💧핵발전을 하려면 ‘물’이 꼭 필요하다.
국내 핵발전소 총 25기. 왜 모두 바닷가에 있을까요?
전기를 만들며 뜨거워진 핵발전소를 식히기 위해서입니다.
매일 70~80톤의 냉각수는 인근 바다로 배출되고, 일대 해수 온도를 1도가량 높입니다.
기후위기에 해양 생태계는 물론 지구의 허파 역할을 하는 우리의 바다가 더욱더 위기에 놓였습니다.
☢기후위기 시대, 핵발전은 위험을 더 심화시킬 뿐입니다.
이상기후로 인해 핵발전 설비가 고장 나고, 가동을 멈추는 사례는 잦아지고 있습니다.
2022년에도 산불, 폭염, 태풍과 가뭄 등으로 우리나라와 유럽의 핵발전소는 잇따라 가동을 멈췄습니다.
핵발전은 기후위기의 대안이 아닙니다.
핵발전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하기가 현실적으로 어렵거나 후회스러운 해법이라는 과학자들의 보고도 존재합니다.
⚠핵발전의 위험,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후쿠시마 핵발전소 폭발 사고를 통해 우리는 그 위험을 이미 알고 있습니다.
방사능 오염과 사고 위험을 떠안은 핵발전소 인근 지역의 고통을 멈추고,
지구에 10만 년 이상 남는, 포화가 임박한 핵폐기물의 대책 역시 핵발전을 멈추는 것입니다.
그런데 왜 정부는 '원전 최강국'을 밀어붙여 '안전 취약국'으로 가려는 걸까요?
심지어 정부는 2023년 일본의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방류 계획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항의하지 않고 있습니다.
기후위기에도 위태로운 핵발전소는 새로 짓거나 수명 연장해서 계속 쓸 게 아니라, 폐쇄해야 하지 않을까요?
핵발전을 확대하는 정부에게 서명으로 함께해주세요."우리는 기후위기의 위험을 심화하는 핵발전을 원치 않습니다!"핵발전 확대를 막고, 핵발전소 폐쇄를 통해 탈핵 사회를 앞당겨주세요!*문의: 핵발전소폐쇄 서명운동본부([email protected])
📌핵발전소 폐쇄 서명 하기 https://campaigns.kr/campaigns/836
🙋🏻♀️ 정치하는엄마들이 궁금하시다면?
http://linktr.ee/politicalmamas
- 4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