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 "우리의 사랑이 이겼다!" 동성 동반자 건강보험 피부양자 법적 지위 인정한 대한민국 대법원 판결을 환영한다

 

로고

환영 성명서

보도일시

2024. 07. 18.

담당

사무국

010-3693-3971

 

 

 

배포일시

2024. 07. 18.

4(별첨 0)

 

동성 동반자 건강보험 피부양자 법적 지위 인정한

대한민국 대법원 판결을 환영한다

우리의 사랑이 이겼다!

 

정치하는엄마들은 동성 동반자가 마주해왔던 많은 차별과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오랜 시간 동안 투쟁해 온 당사자들의 용기와 결단에 깊은 경의를 표한다. 이번 대법원 판결은 동성 간의 관계도 이성 간의 관계와 본질적으로 동일하다는 점을 명확히 하였으며, 이를 다르게 처우하는 것이 평등 원칙을 위반하는 것임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그러나 아직 동성 동반자에 대한 사회적인 차별은 만연하다. 이번 판결을 계기로 동성 동반자를 비롯한 다양한 가족과 개인들이 다름으로 차별받지 않고 온전히 국민의 권리를 누릴 수 있는 사회로 변화되기를 바란다. 이번 판결은 한국 사회에서 성소수자들이 겪고 있는 모든 제도적 차별을 없애는 것과 그간 기울어진 기준을 바로 잡은 하나의 사례로 그 의미 또한 실로 크다. 당연한 권리를 위한 사회적 약자의 모든 투쟁은 모순에 해당하는바, 여타의 불필요한 논쟁도 제도로서 바로잡는 과정이 시급하다.

 

이제는 한국 사회가 진정한 평등을 향해 나아가야 할 때다. 모든 동성 동반자들이 법적, 제도적으로 보호받고 평등한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정부와 국회가 책임을 다해야 한다. 정치하는엄마들은 앞으로도 동성가족을 포함한 모든 가족의 권리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 모두가 존중받고 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끝까지 투쟁할 것이다.

 

2024718

정치하는엄마들

 

 

 

 

날짜
종료 날짜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