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하는엄마들 | 카드뉴스] 내가 AI 디지털교과서 반대하는 이유 - 'AI 디지털교과서 웹 전시 시스템'으로 살펴보니....

프로젝트

내가 AI 디지털교과서 반대하는 이유  -'AI 디지털교과서 웹 전시 시스템'으로 살펴보니... -박○○ 어린이 (서울, 예비 초5)    첫 번째, 디지털 교과서가 도입되면 소음 문제가 발생한다. 학생들이 듣기 버튼을 눌러서 계속 반복적인 소리가 들려서 정신이 없을 것이다.     두 번째, 바로 디지털 기기 중독 문제이다. 디지털 기기를 너무 많이 쓰면 디지털 기기에 중독돼서 계속 디지털 기기만 보게 된다.     세 번째, 눈 나빠짐 문제이다. 디지털 기기를 너무 오래 보게 되면, 시력이 나빠져서 멀리 있는 물체가 잘 안보이기 때문이다.   

내가 AI 디지털교과서 반대하는 이유

-'AI 디지털교과서 웹 전시 시스템'으로 살펴보니... -박○○ 어린이 (서울, 예비 초5)

 

첫 번째, 디지털 교과서가 도입되면 소음 문제가 발생한다. 학생들이 듣기 버튼을 눌러서 계속 반복적인 소리가 들려서 정신이 없을 것이다.

 

두 번째, 바로 디지털 기기 중독 문제이다. 디지털 기기를 너무 많이 쓰면 디지털 기기에 중독돼서 계속 디지털 기기만 보게 된다.

 

세 번째, 눈 나빠짐 문제이다. 디지털 기기를 너무 오래 보게 되면, 시력이 나빠져서 멀리 있는 물체가 잘 안보이기 때문이다.

 


 내가 AI 디지털교과서 반대하는 이유  -'AI 디지털교과서 웹 전시 시스템'으로 살펴보니... -박○○ 어린이 (서울, 예비 초5)    네 번째, 바로 놀림 문제이다. 타자가 느린 학생을 보고 놀리는 학생들이 있기 때문이다.     다섯 번째, 비용 문제이다. 종이책보다 전기세가 너무 많이 나간다. 그리고 수리 비용도 든다. 디지털교과서 기기나 내용의 업데이트가 있으면 추가 비용이 나간다.     여섯 번째, AI 문제이다. 선생님은 한 아이를 더 쉽게 어려운 문제를 도와 줄 수 있는데, AI는 글 로만 돼있어서 학생이 이해를 잘 못하기 때문이다.

내가 AI 디지털교과서 반대하는 이유

-'AI 디지털교과서 웹 전시 시스템'으로 살펴보니... -박○○ 어린이 (서울, 예비 초5)

 

네 번째, 바로 놀림 문제이다. 타자가 느린 학생을 보고 놀리는 학생들이 있기 때문이다.

 

다섯 번째, 비용 문제이다. 종이책보다 전기세가 너무 많이 나간다. 그리고 수리 비용도 든다. 디지털교과서 기기나 내용의 업데이트가 있으면 추가 비용이 나간다.

 

여섯 번째, AI 문제이다. 선생님은 한 아이를 더 쉽게 어려운 문제를 도와 줄 수 있는데, AI는 글 로만 돼있어서 학생이 이해를 잘 못하기 때문이다.

 


내가 AI 디지털교과서 반대하는 이유  -'AI 디지털교과서 웹 전시 시스템'으로 살펴보니... -박○○ 어린이 (서울, 예비 초5)    일곱 번째, 게임 문제이다. 학생이 몰래 공부를 안 하고 게임에 들어가서 게임을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여덟 번째, 동영상 보기 문제이다. 게임처럼 공부를 안 하고 유튜브에 들어가서 유튜브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아홉 번째, 공부를 안 하고 카메라로 들어가서 카메라로 장난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다.     열 번째, 다른 학생의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다른 학생의 계정을 해킹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내가 AI 디지털교과서 반대하는 이유

-'AI 디지털교과서 웹 전시 시스템'으로 살펴보니... -박○○ 어린이 (서울, 예비 초5)

 

일곱 번째, 게임 문제이다. 학생이 몰래 공부를 안 하고 게임에 들어가서 게임을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여덟 번째, 동영상 보기 문제이다. 게임처럼 공부를 안 하고 유튜브에 들어가서 유튜브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아홉 번째, 공부를 안 하고 카메라로 들어가서 카메라로 장난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다.

 

열 번째, 다른 학생의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다른 학생의 계정을 해킹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내가 AI 디지털교과서 반대하는 이유  -'AI 디지털교과서 웹 전시 시스템'으로 살펴보니... -박○○ 어린이 (서울, 예비 초5)    열한 번째, 디지털기기만 사용하면 글씨를 쓰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열두 번째, 어떻게 기계를 써야하는지를 몰라서 질문을 하는 학생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열세 번째, 디지털기기를 아래로 내려다봐서 거북목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열네 번째, 디지털기기에만 집중해서 현실 세계를 거의 못 본다.

내가 AI 디지털교과서 반대하는 이유

-'AI 디지털교과서 웹 전시 시스템'으로 살펴보니... -박○○ 어린이 (서울, 예비 초5)

 

열한 번째, 디지털기기만 사용하면 글씨를 쓰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열두 번째, 어떻게 기계를 써야하는지를 몰라서 질문을 하는 학생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열세 번째, 디지털기기를 아래로 내려다봐서 거북목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열네 번째, 디지털기기에만 집중해서 현실 세계를 거의 못 본다.

 


내가 AI 디지털교과서 반대하는 이유  'AI 디지털교과서 웹 전시 시스템'으로 살펴보니... -박ㅇㅇ어린이 (서울, 예비 초5)    열다섯 번째, 디지털기기에 손만 사용해서 몸을 거의 안 움직인다.     열여섯 번째, 디지털기기를 앉아서만 사용해서 일어나기가 귀찮아진다.    박ㅇㅇ 어린이의 우려는 어디까지 현실이 될까요?  AI 디지털교과서, 득실을 확실히 따져야 합니다.  피해는 고스란히 학생들의 몫이니까요.  집단 모성의 힘으로 AIDT 막을 수 있습니다!  -정치하는엄마들 생각

내가 AI 디지털교과서 반대하는 이유

'AI 디지털교과서 웹 전시 시스템'으로 살펴보니... -박ㅇㅇ어린이 (서울, 예비 초5)

 

열다섯 번째, 디지털기기에 손만 사용해서 몸을 거의 안 움직인다.

 

열여섯 번째, 디지털기기를 앉아서만 사용해서 일어나기가 귀찮아진다.

 

ㅇㅇ 어린이의 우려는 어디까지 현실이 될까요?

AI 디지털교과서, 득실을 확실히 따져야 합니다.

피해는 고스란히 학생들의 몫이니까요.

집단 모성의 힘으로 AIDT 막을 수 있습니다!

-정치하는엄마들 생각

 

 


 

*이 영상은 난독 어린이청소년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정치하는엄마들 유튜브 
https://youtu.be/nTPZFAFoKgs

날짜
종료 날짜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