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사회단체 공동 기자회견] 네이버는 고래 사체 온라인 판매 즉각 중단하라!
[시민사회단체 공동 기자회견] 네이버는 고래 사체 온라인 판매 즉각 중단하라!
Stop Selling Whale Meat!
- 일시: 2025년 4월 15일(화) 낮 12시
- 장소: 네이버 본사(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95)
- 공동주최: 핫핑크돌핀스, 정치하는엄마들, 생명다양성재단, 시셰퍼드 코리아, 환경운동연합, 성미산학교 포스트중등, 동물해방물결, 동물권행동 카라
일본에서는 야후재팬 등을 통해 온라인 쇼핑으로 쉽게 고래 사체 식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한국에서는 네이버에서 '고래고기' 등으로 검색을 해보면 고래 사체 식품이 수십개 검색이 됩니다. 사람들이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손쉽게 온라인으로 고래 사체 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입니다.
밍크고래를 포함한 대형 고래류는 포획이 전면 금지된 국제 보호종인데, 한국 역시 모든 고래류의 의도적인 포획을 금지하고 있으나 우연히 그물에 걸린 비보호종 고래류 사체의 유통을 허용하는 허술한 법망 때문에 네이버와 다음카카오 등을 통해 고래 사체가 온라인으로 팔려나가는 어처구니 없는 현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고래 사체 유통 금지를 촉구하는 해외 단체들이 네이버에 보내는 청원편지 http://hotpinkdolphins.org/?p=32648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지난 3월 12일에 네이버 측에 여러 해외 단체들이 공식 서한을 보내 고래 사체의 네이버를 통한 온라인 판매를 중단할 것을 요청하였으나 현재까지 아무런 답변이 없습니다.
이에 핫핑크돌핀스, 정치하는엄마들, 생명다양성재단, 시셰퍼드 코리아, 환경운동연합, 성미산학교 포스트중등, 동물해방물결, 동물권행동 카라 등 총 8개 시민사회단체는 네이버의 고래 사체 온라인 판매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합니다.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정치하는엄마들 #지구하마
- 20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