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발언] 내가 시민선거인단에 참여하는 이유 (권은숙)

내가 시민선거인단에 참여하는 이유

-권은숙 활동가

 

저는 정치하는엄마들 활동가이자 정의당 당원입니다. 세월호 사건 이후 가만히 있으면 우리 아이와 가족을 지킬 수 없겠구나 하는 위기의식을 느껴서 가장 잘 나를 잘 대변해줄 당이 정의당이라고 생각해서 입당을 했습니다. 활동을 열심히 했습니다. 하지만 양육자로서 저의 목소리를 대변해주지 못하는 아쉬움이 많았고. 그러던 중 정치하는엄마들을 알게 되어 여기서 더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중입니다. 제가 속해있는 정당이기도 한데,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정치하는엄마들에게 선거인단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누구보다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정치는 많이 배운 사람, 엘리트, 많이 가진 사람들이 하는 게 정치라고 여태까지 생각했는데, 정치하는엄마들로 입법 촉구에 뛰어들면서 아 정치는 누구나 할 수 있다. 누구나 나도 저 정도는 할 수 있어 라고 생각하는 정치, 문턱이 낮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양육의 당사자로서 분명히 더 잘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양육자의 마음, 양육자가 안심하고 안전하게 잘 양육할 수 있는 사회가 되어야 출생률을 걱정하지 않고 정치의 문턱도 낮아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정치하는엄마들은 5일(수) 국회 에서 정의당 심상정 대표 등을 만나 개방형비례 시민선거인단 참여 협약을 맺었습니다.

  정치하는엄마들은 정의당 시민선거인단이 비당원 참여를 보장함으로써 기득권을 내려놓고, 정당의 공천권을 시민과 나눈다는 면에서 개방형비례 제도를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합니다. 

  지난 1월 24일 정치하는엄마들 운영위원회는 2천여 회원들에게 정의당 시민선거인단 참여를 독려함으로써 단체 주요 의제인 보육과 노동을 정치권에 부각시키고, 21대 총선 국면에서 더욱 적극적인 목소리를 낼 것을 의결한 바있습니다.

  정치하는엄마들은 비영리민간단체로서 특정 정당 및 정치인 지지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이번 협약은 비당원 및 타 정당 당원도 참여할 수 있는 시민선거인단 참여는 특정 정당 지지로 볼 수 없다는 법적 검토를 거쳐 이루어졌습니다.

 

••정의당 시민선거인단 가입은 2월 17일까지이며, 만18세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 바로하기 https://pan2020.justice21.org/index.php  또는 ARS 1800-2120

#시민선거인단 #정의당 #개방형비례 #모두가엄마다 #정치하는엄마들 #권은숙활동가

 

출처: http://www.politicalmamas.kr/post/725

날짜
종료 날짜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