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가해자 임종석은 그 입 다물라!

프로젝트

 

ㄴ

ㅁ

ㅁ

 

ㄴ

 

문재인 대통령 비서실장을 지낸 임종석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이사장은 어제(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 '청렴하다'는 등 성추행 가해자를 옹호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는 성추행 피해자에 대한 명백하고 악의적인 2차 가해 행위이며, 서울시민과 국민을 모독하는 행위입니다.

임 이사장은 "청렴이 여전히 중요한 공직자의 윤리라면 박원순은 내가 아는 가장 청렴한 공직자", "딱딱한 행정에 사람의 온기와 숨결을 채우려 무던히 애쓰던 그의 열정", "용산 공원의 숲 속 어느 의자엔가는 매순간 사람의 가치를 높이고자 치열했던 박원순의 이름 석자를 소박하게나마 새겨 넣었으면 좋겠다"는 등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망언을 뱉었습니다.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의 직원들은 직장 내 성범죄로 부터 과연 안전할런지, 인권감수성과 성인지감수성이 전혀 없는 임종석 이사장이 민간 공익재단의 대표직을 수행해도 되는 건지 의문스럽습니다.

이에 정치하는엄마들은 오늘(24일) 오전 서울 성동구에 소재한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사무실 앞에 임 이사장의 2차 가해를 규탄하는 현수막을 게첩했습니다.

- '박원순의 향기' 운운한 임종석 이사장은
악취 나는 2차 가해 당장 멈춰라!

- 박원순은 '몹쓸' 성추행범 맞다.
2차 가해자 임종석은 그 입 다물라!

- 서울시장 보궐선거 '박원순' 때문이다.
임종석 이사장은 시민 앞에 사죄하라!

보도에 따르면 임 이사장은 오늘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성추행 가해자인 고 박원순 전 시장을 두둔하는 글을 올렸다고 합니다.

정치하는엄마들은 박원순 성추행 사건의 2차 가해 행태와 싸우겠습니다. 성평등 사회의 적들을 좌시하지 않겠습니다.

#정치하는엄마들

날짜
종료 날짜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