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2025년 1월 22일(수) 10시 30분
■장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회의실(국회 본청 2층)
■생중계: 유튜브 김윤TV
■주최: 더불어민주당 민생경제회복단
최근 독감 대유행 등으로 소아과 오픈런, 야간휴일 어린이병원 무한대기 등 소아진료대란이 반복되고 있고, 감염병 치료에 필수적인 항바이러스제, 콧물약 등 소아 의약품 수급불안 사태로 인해 ‘약국 뺑뺑이’까지 발생하는 상황입니다.
- 1월 17일 오전 시작된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AI디지털교과서 검증 청문회가 잠시후 15:30 국회 교육위원회 속개합니다. 정치하는엄마들 김숙영 활동가가 참고인으로 출석할 예정입니다. 생중계 되는 국회방송 유튜브 채팅창으로 의견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국회방송 유튜브 생중계]
- - 참가 대상: 9~12세 어린이 - 수강료: 강의 당 1만원(1, 2강 모두 수강 시 수료증을 드립니다. 정치하는엄마들 권리회원이 추천한 어린이는 무료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 강사: 장하나 정치하는엄마들 사무국장, 전 국회의원 제1강 비상계엄 사태로 본 민주주의 - 일시: 1월 23일(목) 저녁 7시(50분 수업)
- ◎ 일시: 2025년 1월 15일(수) 오전 10시 ◎ 장소: 국회 정문 앞 ◎ 주최: 11차 전력수급기본계획 백지화네트워크 (기후위기비상행동, 전국송전탑반대네트워크, 탈석탄법제정을위한시민사회연대, 탈핵시민행동) 탄핵정국의 혼란을 틈타 산업부가 국회 간담회를 통해 11차 전력수급기본계획 조정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최대 3기였던 대형 핵발전소 중 1기를 '유보'로 바꾸는 조정안은 11차 전력수급기본계획 실무안이 갖고 있는 문제점을 그대로 숨긴채 '조삼모사'하는 것에 불과합니다.
-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이 오는 1월 17일 학생인권 조례 시행 13주년을 맞이해 제10회 서울특별시 학생인권의 날 기념식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A학교 성폭력 사건 해결을 위해 거리에서 싸운 공익제보교사는 모른 채하면서, 학생인권의 날 기념식을 진행하는 것이 과연 맞을까요? 우리는 정근식 교육감이 학생인권을 말하려면, A학교 성폭력 사안과 공익제보교사 부당전보 사건부터 해결해야 한다고 요구합니다. 정근식 교육감에게 진정한 학생인권을 요구하기 위한 항의행동에 함께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