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연] 대전 미래여성아카데미 디딤돌 과정 강의_윤정인활동가
    대전 미래여성아카데미 디딤돌과정에서 백운희 활동가(1기- 8/5), 윤정인 활동가(2기- 9/24) 강의합니다. 수강생이 아닌 경우에도 청강 가능합니다.  
  • [강연] 남성독점 정치에서의 여성혐오 (장하나)
    남성독점 정치에서의 여성혐오 일시: 2020년 9월 9일9수) 오후 2시 생중계: 한국여성단체연합채널 http://bit.ly/여성연합유튜브 정치하는엄마들 장하나 활동가(19대 국회의원) 함께 합니다 발표 3. "여성 국회의원이 본 꼰대정치"
  • 🎊🌈지난달 회원들의 후원이 모여 정치하는엄마들도 길벗체의 제작자가 되었습니다. 🌈🎊
      🎊🌈지난달 회원들의 후원이 모여 정치하는엄마들도 길벗체의 제작자가 되었습니다. 🌈🎊 길벗체는 비온뒤 무지개 재단이 총괄하고 숲과 제람을 비롯한 7명의 디자이너가 개발하는 한글 최초의 완성형 전면 컬러 서체입니다. 정치하는엄마들은 길벗체 후원을 위해 지정후원 모금을 진행했고, 드디어 길벗체로 쓰인 단체명을 받았습니다.   세 가지 파일을 공유 드릴텐데요, jpg 파일은 인쇄할 때, png 파일은 소셜네트워크 등 웹환경에서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이보다 더 자유롭게 활용하고 싶으시다면 일러스트레이터(ai) 파일을 열어보세요!  _ jpg파일 받기  https://t.me/politicalmamas/2169
  • [연대] 텔레그램성착취공대위
    [연대] 텔레그램성착취공대위 ‘상식 밖 일탈 행동’이 아니라 ‘조직적 성착취’다 - 조주빈의 궤변에 부쳐 텔레그램 성착취 집단 “박사방”의 주범 조주빈은 9월 1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공범의 공판에 증인으로 나와 “돈을 벌 목적으로 성착취물을 브랜드화하려 했다”고 범행 목적을 밝혔다. 성착취 혐의에 대해서는 “범죄자 입장에서 소신껏 말하자면, 상식이 색안경이 된다고 생각한다”며 “피의자[태평양, 17세]는 법적·사회적 책임을 질 수 있는 존재로 보면서, 또래가 피해자가 됐을 때는 돈이나 사회를 모르는 존재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구매자나 방관자나 피해자나 상식 밖의 세상에서 상식 밖의 행동을 한 것”이라며 “진짜 이 사건을 해결하고 싶으면 좀 다르게 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 [정치하는엄마들] 제보 및 제안 받습니다!
    [정치하는엄마들] 제보 및 제안 받습니다! 지난 25일, 교육부는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수도권 유치원과 초·중·고교, 특수학교에 대해 26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등교 수업을 하지 않고 전면 원격 수업으로 전환한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https://m.yna.co.kr/view/AKR20200825032952530) 우리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원격수업 시행이 불가피 하더라도, 원격수업의 질적 문제와 학교 및 친구로부터 고립된 학생들의 마음건강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에 정치하는엄마들은 회원님들의 제보를 통해 위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아래 1~4 문항에 대한 회원님들의 경험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알려주세요. ([email protected]) 1. 원격수업이 장기화 되면서 학생 당사자들이 겪는 불편과 고통들(코로나 블루의 경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