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하는엄마들] 엄마들의책장 X 장슬기 작가《그런 말은 전혀 괜찮지 않습니다》 북토크 소식 외

프로젝트

 
서늘한 11월 정치하는엄마들 소식 전해드립니다.
 
10.29 이태원 참사로 인해 생명을 잃은 분들을 애도하며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분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합니다. 고통과 공포 속에서 살아남은 분들이 속히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참사 현장에서 곁을 외면하지 않고 기꺼이 손 내밀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힘겨운 가운데 서로를 돌보고 지키기 위해 애쓰시는 분들 모두 몸과 마음 잘 보살피시길 바랍니다.
 
서로를 돌보고 지키기 위해 애쓰시는 모든 분들 몸과 마음 잘 보살피시길 바라며
슬기로운 생활정치 함께 해요.
 

[북토크] 엄마들의 책장 X 장슬기 작가 《그런 말은 전혀 괜찮지 않습니다》

 

❝이 정도 표현이면 괜찮지 않나요?❞
❝아니요. 전-혀- 괜찮지 않습니다.❞

정치하는엄마들 독서 소모임 '엄마들의 책장' 11월 모임에서는 혐오와 차별을 넘어서는 우리말 사용법 《그런 말은 전혀 괜찮지 않습니다》 저자 장슬기님과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습니다. 책을 읽으며 궁금했거나 나누고 싶은 마음들이 있다면 신청링크를 통해 남겨주세요. 장슬기 작가님과 북토크에서 나눠보아요.

✦일시 : 2022년 11월 20일(일) 10:00-12:00

✦장소 : 온라인ZOOM & 서울여성플라자 아트컬리지4  (서울시 동작구 여의대방로54길 18, 전철 1호선 대방역)

✦참가비 : 무료

 

엄마들의 책장 북토크는 정치하는엄마들 회원이 아닌 분들에게도 열려 있으니 망설이지 말고 편하게 만나요.

 

어린이와 함께 오시는 분들은 나이를 알려주시면 알맞은 놀잇감을 준비할게요.

모임에 함께하길 원하는 분은 신청링크를 작성해주시면, 모임 전 안내 문자를 드립니다.

 

[연대+ 2022 트랜스젠더 추모의 날 집회와 행진]

 

❝우리 모두의 안전한 일상을 위하여❞

 

정치하는엄마들 함께 합니다. 모여서 추모하고, 기억하고, 행진하려 합니다.

11월 20일 우리가 살아가는 공간에서, 함께 만납시다. 그리고 행진합시다.

 

▪️ 일시 : 11월 20일 (일) 15:00
▪️ 장소 : 녹사평역 3번출구 인근 이태원 광장
▪️ 행진 : 대통령 집무실 방향 행진

▪️ 준비물 : 추모를 위한 꽃 혹은 메시지
드레스 코드 : 블랙 & 트랜스 프라이드 컬러

 

▪️ 함께하는 단위 : 공익인권변호사모임 희망을 만드는 법,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 반성매매인권행동 이룸, 성소수자부모모임, 언니네트워크, 전국금속노동조합, 정치하는엄마들, 트랜스해방전선,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

 

▪️ 후원 계좌 : 국민 823701-04-318202 트랜스해방전선 

 
 
[연대+ 탈석탄법 제정을 위한 시민사회연대]
 
❝ #탈석탄행동 시작합니다 ❞
지난 9월 말, 기후 정의 실현을 향한 시민들의 뜨거운 열망으로 탈석탄법 청원이 성사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많은 산이 남았습니다. 국회 상임위원회가 실질적으로 청원을 심사하도록 압박하는 행동이 필요합니다.
 
기후정의행진에 동참한 3만 5천 명의 시민 여러분,
탈석탄법 청원에 동의한 5만 명의 시민 여러분,
삼척 주민들과 함께 국회에 응답을 촉구해주세요!
국회 앞에서 우리 만나요!
 
🔥탈석탄법 제정을 위한 모두의 행동🔥
 
⏲언제? 11월 23일부터 12월 말까지, 11시 30분~12시 30분 사이
🏦 어디서? 국회 앞에서
🙋‍♀️ 무엇을? 피케팅과 참가자 릴레이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피켓을 직접 만들어 오시면 좋습니다~)
🟣 참가신청 bit.ly/탈석탄행동
 
*11월 23일 행동 선포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국회 앞 피케팅과 의원실 방문, 촉구 서한 전달 등의 행동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탈석탄법 청원, 지금 어떤 상태인가요?
21대 국회에 요건을 갖춰 제출된 국회 청원은 총 107건으로, 이 가운데 단 11건이 처리되었고, 탈석탄법 청원을 포함한 96건이 계류 중이라고 합니다. 탈석탄법 청원은 지난 9월 29일 5만명의 동의를 얻어 9월 30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 회부되었으나, 정기국회(9.1.~12.9.) 기간에 맞물려 심사되지 않고 있습니다. 국회를 강력하게 압박하지 않으면, 국내 마지막 신규 석탄발전소인 삼척블루파워를 중단하기 위한 법안 제정이 계속해서 미뤄질 수도 있습니다.
 
2022년 11월 16일
삼척석탄화력반대투쟁위원회, 탈석탄법 제정을 위한 시민사회연대
 
- 문의 : 장하나 정치하는엄마들 활동가(010-3693-3971)
 
[연대+ 탈석탄법 제정을 위한 시민사회연대]
 
❝어린이 기후활동가 여러분!
#탈석탄행동 함께 해요! ❞
 
🏗 아직도 지어지는 석탄발전소가 있다고요?
강원도 삼척에는 현재, 대한민국의 마지막 석탄발전소 '삼척블루파워'가 지어지고 있습니다. 2024년에 완공될 예정이고 다 지어지면 무려 2050년까지 가동된다고 합니다. 지구평균온도 상승을 1.5℃ 이내로 제한하려면 지금 가동 중인 석탄발전소들도 문을 닫아야 하는데, 기후 재난의 시대에 새로운 석탄발전소를 지을 필요가 있을까요?

📜 삼척블루파워 건설을 중단시키기 위한 '탈석탄법'이 필요해요!
지난 8월 31일 시작된 <신규 석탄발전소 철회를 위한 탈석탄법 제정에 관한 청원>은 9월 29일, 시민 5만 명의 동의를 얻어 국회에 전달되었습니다. 국회는 의무적으로 청원을 심사해야 하지만 국회는 지금껏 청원 심사를 미루어 왔습니다. 21대 국회에 제출된 청원은 총 107건이지만, 이 가운데 단 11건만 처리되었고 탈석탄법 청원을 포함한 96건은 제자리걸음입니다. 우리가 국회를 향해 목소리를 내지 않으면, 어렵게 달성한 탈석탄법 청원도 쓰레기 신세가 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별로 없습니다.

🙆‍♀️어린이 기후활동가 여러분, 국회 앞 탈석탄행동에 동참해 주세요!
11월 23일부터 국회 앞에서 '탈석탄법 제정을 위한 모두의 행동'을 시작합니다. 국내의 기후활동가와 삼척 주민들이 힘을 모아 국회를 움직이려 합니다. 매일 11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월~금) 국회 앞 피케팅과 국회의원 면담, 편지 전달, 삼척 주민과의 만남, 기후활동가 릴레이 인터뷰 등을 통해 탈석탄법이 왜 필요한 지 널리 알리려고 합니다.

🔥 우리, 국회 앞에서 만나요!
여러분의 힘으로 신규 석탄발전소를 막아주세요!

2022년 11월 16일
삼척석탄화력반대투쟁위원회, 탈석탄법 제정을 위한 시민사회연대

* 안전 상의 우려로 어린이 활동가님의 '나이'와 '어른이 동행하는지' 여부를 묻습니다. 양해와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 동행할 어른이 없는 경우, 여러분의 보호자와 상의하여 동행을 지원 하겠습니다. 저희와 편하게 상의해 주세요.

- 문의 : 장하나 정치하는엄마들 활동가 010-3693-3971

 
정치하는엄마들
[email protected]
서울시 동작구 여의대방로54길 18, 402
날짜
종료 날짜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