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UN 플라스틱 국제 협약 A to Z - 전문가 초청 특강

프로젝트

 

1

유엔환경계획(UNEP)은 2022년 3월 케냐에서 개최된 제5차 유엔환경총회에서 플라스틱 오염에 관한 구속력 있는 신규 국제협약을 제정하기로 하였습니다. 
2022년 하반기부터 플라스틱 오염 국제협약에 대한 정부간 협상을 5차례 개최하여 2024년까지 협약 성안을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제1차 정부간협상위원회 회의(INC-1)는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우루과이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제2차 정부간협상위원회 회의(INC-2)가 5월 말 프랑스 파리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대한민국 정부는 제5차 정부간협상위원회 회의(INC-5)를 2024년 하반기에 우리나라에서 개최하고자 한다는 의사를 표명하였으며, 현재 INC-5가 우리나라에서 개최될 가능성은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언어적 장벽 등의 이유로 이 중요한 협약에 대한 정보가 많이 알려지지 않아, 특별히 UNEP 인증 시민단체에서 활동하시는 전문가를 초빙하여 한국어로 강의를 듣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관련 사안을 보다 자세히 이해하여, 대한민국 정부가 행사 개최에만 의의를 두는 것이 아니라 플라스틱 오염에 대해 실제적이고 법적 구속력 있는 조치를 취하도록 우리가 각자의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일을 함께 모색하고자 합니다.
 

관심있는 회원 및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및 공유 부탁드립니다.

 

강사 : 이세미 (Break Free From Plastic 국제 정책 고문 / 변호사)
일시 : 5월 21일 일요일
           오전 9시-10시30분 (질의응답 포함)

장소 : 온라인 (강의 전날 링크 전송)
참가비 : 무료
후원 : Reloop

문의 : 손세라 활동가 010-5150-0335 

 

📌 참가신청 : bit.ly/플라스틱협약

 


 

🙋🏽‍♀️🤱🏼🤰🏼🏃🏽‍♀️👩🏽‍🦯🙎🏻‍♀️👩🏻‍🦽🧕🏼👨🏻‍🍼🙆🏻‍♀️
정치하는엄마들이 궁금하시다면?
http://linktr.ee/politicalmamas

날짜
종료 날짜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