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하는엄마들 | 생명안전기본법 제정을 위한 시민 동행] 생명안전기본법 제정에 관한 국회 청원 (9/28까지, 현재 10% 달성)

프로젝트

1

 

👉 국민동의청원 참여하기 bit.ly/45IzNey

 

재난과 참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2014년 4.16세월호참사 이후, 지난 10년간 사회적 참사로 전국 곳곳에서 소중한 생명을 잃어왔습니다.

올해는 수해로 예천과 오송에서 또다시 많은 이들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런 참사는 어쩔 수 없는 천재지변도 아니고 운이 나빠서 발생한 것도 아닙니다. 예방했더라면 막을 수 있었던 인재입니다. 

현재의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은 재난이 발생했을 때 정부의 대처방안만 담고 있을 뿐, 생명안전의 가치를 제대로 담고 있지 못합니다.

저를 포함한 피해자들은 참사 이후의 안전한 세상을 위해 참사의 원인에 대한 진실을 밝히고,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생명안전기본법을 만들어 우리가 겪은 참사를 다른 누군가는 경험하지 않기 바랍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시민의 안전권을 명시하고, 피해자의 권리를 보장하며, 재발방지를 위해 제대로 된 진상규명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합니다.

누구나 안전하게 일상에서 생활하고, 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입니다.

 

🎗 9월 28일까지 10일밖에 안 남았습니다. 절박한 마음으로 부탁드립니다. (유가족들의 호소 영상)

 

👉 2023년 9월 28일 밤 12시까지 청원인 5만 명을 달성해야 국회에 상정됩니다.

 

🎗시민의 이름으로 모두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생명안전기본법 Q&A
416act.net/23/?idx=16334149&bmode=view

 


 

🙋🏽‍♀️🤱🏼🤰🏼🏃🏽‍♀️👩🏽‍🦯🙎🏻‍♀️👩🏻‍🦽🧕🏼👨🏻‍🍼🙆🏻‍♀️
정치하는엄마들이 궁금하시다면?
linktr.ee/politicalmamas

날짜
종료 날짜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