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발언] 내가 시민선거인단에 참여하는 이유 (김지애)

내가 시민선거인단에 참여하는 이유

-김지애 활동가

 

정치하는엄마들은 창립 이후 칼퇴근법, 사립유치원 비리 사태 고발, 스쿨미투 행정소송, 성차별미디어감시, 맥도날드 재수사 촉구, 어린이집 급간식비 현실화, 어린이생명안전법안 통과촉구 등 수많은 안건들을 가지고 국회 앞에, 시민 앞에 섰습니다.

 

우리 아이들 법안 앞에서 국회의 무능함. 찌질함. 자질을 의심케하는 행동과 발언은 수도 없이 봐서 지긋지긋합니다. 제가 활동을 하면서 가장 충격적이었던 것은 작년 어린이집 급간식비 인상을 위해 예결위원장에게 문자를 보냈었습니다. 예결위원장은 제게 협박성 발언의 답문과 전화를 했었습니다. 그런 인성의 분들이 무궁화 벳지를 달고 있다는 사실, 저는 그런 분들을 위해 밀리지 않고 꼬박꼬박 내고 있는 세금, 너무 화가 납니다.

 

이 화가 나는 마음은 제 세대에서 제발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정의당 시민선거인단에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여의도 계산법에 밀리지 않고, 진실된 목소리로 선한 방향을 향해 정치해주시길 바랍니다.

 


  정치하는엄마들은 5일(수) 국회 에서 정의당 심상정 대표 등을 만나 개방형비례 시민선거인단 참여 협약을 맺었습니다.

  정치하는엄마들은 정의당 시민선거인단이 비당원 참여를 보장함으로써 기득권을 내려놓고, 정당의 공천권을 시민과 나눈다는 면에서 개방형비례 제도를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합니다. 

  지난 1월 24일 정치하는엄마들 운영위원회는 2천여 회원들에게 정의당 시민선거인단 참여를 독려함으로써 단체 주요 의제인 보육과 노동을 정치권에 부각시키고, 21대 총선 국면에서 더욱 적극적인 목소리를 낼 것을 의결한 바있습니다.

  정치하는엄마들은 비영리민간단체로서 특정 정당 및 정치인 지지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이번 협약은 비당원 및 타 정당 당원도 참여할 수 있는 시민선거인단 참여는 특정 정당 지지로 볼 수 없다는 법적 검토를 거쳐 이루어졌습니다.

 

••정의당 시민선거인단 가입은 2월 17일까지이며, 만18세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 바로하기 https://pan2020.justice21.org/index.php  또는 ARS 1800-2120

#시민선거인단 #정의당 #개방형비례 #모두가엄마다 #정치하는엄마들 #김지애활동가

 

출처: http://www.politicalmamas.kr/post/725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