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하는엄마들 문자행동] 스쿨미투 가해교사 옹호하는 조희연 교육감은 항소를 당장 철회하라!

프로젝트

[정치하는엄마들 문자행동] 스쿨미투 가해교사 옹호하는 조희연 교육감은 항소를 당장 철회하라!

2018년 폭발적으로 일어났던 #스쿨미투 기억하십니까? 

전국 100개교 학생들이 학교성폭력을 사회에 고발했고 성평등한 교육환경을 만드는 주춧돌을 놓았습니다.

www.politicalmamas.kr/school_me_too

2019년 3월 가해교사들이 교단에 복귀한다는 제보를 접한 정치하는엄마들은 스쿨미투 처리현황을 묻는 정보공개청구를 진행했습니다. 그러나 전국 16개 시도 교육청은 비공개나 부분공개로 처리결과를 은폐했고,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의 알 권리를 침해했습니다. 이에 정치하는엄마들은 19년 5월 서울시교육청을 상대로 행정소송을 제기했습니다.

2020년 3월 5일 정치하는엄마들이 1심 판결에서 원고 일부승소 했습니다. 서울행정법원은 가해자 개인 신상정보 및 감사결과보고서를 제외한 스쿨미투 처리결과를 모두 공개하라고 판결했습니다.

그러나 서울시교육청은 가해교사가 교단에 제대로 설 수 있을지 모르겠다며 3월 20일 항소했습니다. 스쿨미투 처리결과 공개는 조희연 교육감 스스로 밝힌 원칙이었습니다. 한 입으로 두 말하는 조희연 교육감을 규탄하고, 서울시교육청에 항소 철회를 촉구하는 문자행동에 동참해주세요.

서울시교육청 조희연교육감 010-3465-3925

(문자예시)

조희연 교육감님, 스쿨미투를 아십니까? 보고받은 내용만 보지 마시고, 학생들이 고발한 끔직한 내용을 직접 보고 판단하십시오!

www.politicalmamas.kr/school_me_too

우리 아이가 다니는 학교에서 스쿨미투를 어떻게 처리했는지, 가해교사는 어떤 징계를 받았는지 알고 싶은 게 욕심입니까?

2018년 11월 성비위 교사 원스트라이크 아웃, 스쿨미투 처리결과 일체 공개를 약속했던 조희연 교육감님! 

가해교사가 교단에 서지 못하도록 앞장서야 할 교육청이 가해교사 신상이 공개될 걱정만 하고 있습니까? 

아동학대 방조하는 항소를 당장 철회하고 약속대로 스쿨미투 처리결과 공개하십시오!

 

#스쿨미투 끝나지 않았습니다

#모두가엄마다

#정치하는엄마들

 

 

날짜
종료 날짜

댓글 달기